2개 이상 해당되면 위험! ···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몸이 보내는 시그널 5가지

2개 이상 해당되면 위험! ···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몸이 보내는 시그널 5가지

스트레스는 모든 질병의 원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쌓이기 전 해소하여 질병으로 가는 길을 막는 것이 중요하다.


[이미지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이하동일)]
그렇다면, 지금부터 스트레스가 몸에 쌓였을 때 나타나는 몸의 시그널들을 알아보자.

 

1. 복통

연구 결과에 따르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복통을 앓을 가능성이 3배나 높다고 한다. 스트레스를 통해 유발되는 복통 증상은 주로 위염이나, 위경련, 장염 등으로 이어진다.

 

2. 가려움증

스트레스성으로 발생하는 피부 가려움증은, 피부의 특정 부위가 아닌 몸 전체에서 나타난다. 특정 부위의 가려움만을 호소하다가 몸 전체로 퍼지는 이 증상은 피부 따가움을 동반하기도 한다.

 

3. 피부 트러블

스트레스는 신체의 호르몬 장애를 일으켜 피부 트러블을 유발한다. 스트레스로 인해 피지의 균형이 깨지면, 뾰루지나 성인 여드름과 같은 증상이 유발되는 것이다.

 

4. 탈모

성인 탈모의 가장 큰 원인은 유전이지만, 스트레스 역시 탈모를 유발한다. 정신적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과로, 수면 부족으로도 나타날 수 있는 탈모는 서서히 진행되지 않고 짧은 시간 안에 나타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5. 치주 질환

스트레스는 신체의 면역 체계를 약하게 해 세균이 쉽게 몸속으로 침투할 수 있게 만든다. 이때 세균이 잇몸 속으로 침투하면 치아와 잇몸이 약화되고, 결국 치주 질환으로 이어지는 것이다. 이 상태가 계속 방치된다면 치주염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

  • facebook
  • twitter
  •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