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가 쓰는 연회비만 200만원이라는 블랙카드의 정체는?

GD가 쓰는 연회비만 200만원이라는 블랙카드의 정체는?

“내 카드는 BLACK 무한대로 싹 긁어버려”

지드래곤의 크레용 뮤직비디오에 나오는 저 카드의 정체는?

상위 0.05%만 사용이 가능하게 만들었다는 블랙카드이다.

[이미지 출처: G-Dragon <크레용> 뮤직비디오]

뮤직비디오 상의 블랙 카드 디자인은 연출을 위해 제작된 것으로 알려졌지만,

지드래곤이 실제로 VVIP카드인 블랙카드를 사용한다는 것은 여러 프로그램들을 통해 확인되어왔다.

그렇다면 그 카드는 어떤 것일까?

[이미지 출처: 현대카드 홈페이지]

바로 한국의 대표적인 블랙카드인 ‘현대 더블랙’카드이다.

 

한국 최초의 VVIP 카드인 ‘더 블랙’ 카드는 우리나라 상위 0.05%만을 위한 신용카드로 9999명만 발급 받을 수 있고,  카드사에 의해 초청받은 사람들만 발급받을 수 있다.

이 카드를 이용하는 연예인들은 지드래곤 외에도 탑, 전지현, 비 등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미지 출처: 현대카드 홈페이지]

‘더 블랙’의 가입자격 기준은 대기업 또는 외국계 기업 상무급 이상, 연매출 300억원 이상 규모의 중소기업 대표이사.

의사, 변호사 등 전문직의 경우 개업 5년차 또는 법인 대표, 주요 협회 회장단 등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위의 조건을 충족해도 현대카드 임원 5명을 구성된 ‘더 블랙 위원회’의 승인을 얻어야 한다.

그렇다면 이 카드의 혜택은 어떻게 될까?

[이미지 출처: 현대카드 홈페이지]

코팔 플레이트 제공, ‘더 블랙’ 회원 전용 컨시어지 서비스 (예약 대행 및 추천정보 제공), 대한항공 퍼스트 클래스 업그레이드 서비스,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 이용권 제공, 특 1급 호텔 이용권 제공, 골프장 회원 대우 서비스  등이 있다.

현대카드는 ‘더 블랙’에 이은 ‘더 블랙 에디션 2’를 출시하기도 했다.

이 카드는 ‘더 블랙’의 상위버전으로 연회비만 250만원에 달한다.

[이미지 출처: 현대카드 홈페이지]

‘더 블랙 에디션2’는 발급 신청 과정이 없이 현대카드가 먼저 초청한 사람들만 가입 대상이다.

또한 현대카드 부회장이 포함된 8명의 심사위원이 참여하는 ‘더 블랙 커미티’라는 심의위원회에서 검토를 통해 만장일치로 최종 가입을 승인한다.

회원 일정에 맞춰서 호텔·레스토랑 예약 등을 365일 도와주는 컨시어지 서비스가 강화된 것이 특징이고, 제공 규모는 공개되지 않지만 수십~수백만원대의 바우처가 제공되어 연회비의 일부를 돌려받는 것 처럼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 facebook
  • twitter
  • kakao